경매 다시 시작
2020-06-27
한동안 경매에 소홀 했던 나....
과거는 잊고 새출발을 기록하기로 마음 먹다!
지난 주 미팅에서 경매 임장 멤버들과 함께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토의해 보았으며
이번 주 새로 시작한 첫 경매 임장을 다녀왔어요.
우선 현재의 자금 상황을 고려해보았을 때, 2억원 미만의 부동산의 매입을 통하여 단기 시세차익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어요.
이러한 금액적인 부분, 위치(입지)적인 부분 등을 고려해본 결과 부천 을 중심으로 경매물건을 찾기로 결정했어요.
기존에는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을 대상으로 경매물건 탐색 및 입찰을 진행했던 반면 이번에 한 지역을 선택한 이유는 시간적인 여력도 그렇고, 금액이 낮아지다보니 아무래도 빌라 위주로 물건을 선택하게 될 것을 우려하여 수요가 있고 입지적으로 괜찮은 부천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빌라의 시세 같은 경우 아파트와는 다르게 명확히 정해져 있다고 보긴 어려워요.
따라서 한 지역을 정하고 그 지역의 시세를 파악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기로 한 것이지요.
하지만 역시 지역을 정하다보니...... 물건의 갯수가 별로 없다는 점.....
그나마 있는 것들도 입지적으로 별로인 곳들이나, 권리분석상 문제가 많은 물건들....(물론 이런 물건들이 높은 수익률을 안겨주죠)
앞으로 경매를 진행하는 부분에 대해 블로그에 담아보려고 해요.
처음 경매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진짜 초보자의 입장에서 경매를 입문하여 한 사이클을 돌리는 과정을 영상과 블로그로 기록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당분간의 임장은 경매 물건 지역 위주로 다닐 예정이니 참고!
결국 부천 지역을 둘러본다는 이야기겠죠?
물건이 없으면 부천 곳곳의 시세 파악을 하러 다닐거니까 블로그만 봐도 대충 동네 시세를 파악할 수 있을 거에요~
다음 글부턴 실세 진행 과정과 저희가 나눈 이야기들, 임장다녀온 결과 등에 대해 기록하도록 할게요~
다음 글에서 봬요~